visual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저를 이 자리에 세우신 것은 명예를 주기 위함이 아니라 우리 연합회를 위해서 그리고 우리 회원사를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라는 뜻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많은 고민 끝에 회원님들께 세가지 약속을 드리려합니다.


첫째, 융합연합회의 정체성과 목적에 걸맞은 기능을 강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융합연합회는 이업종교류와 개방형 혁신을 통해 기업 간 협력·협업 및 융합을 촉진함으로서 중소·중견기업과 국가경제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적에 걸맞은 다양한 사업들을 발굴하고 여러 유관기관과 함께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우리 회원사와 모든 중소기업들의 신사업 창출과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드리는 연합회가 되겠습니다.


둘째, 회원사의 곁에서 소통하고 함께 발전하는 연합회가 되겠습니다.
회원사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항상 경청하고, 어려운 부분은 같이 고민하고 해결해 나아가는 연합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런 노력의 첫 단계로 여러 임원분들과의 강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도록 힘쓰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께서도 연합회에 바라는 점이 있을 때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해 주시고, 연합회의 사업과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공익적 기능을 강화하고 연합회의 위상을 높이겠습니다.

우리 연합회는 1989년 대덕교류회가 국내 최초로 결성된 이후 1993년 연합회가 출범하여 올해로 26년의 자랑스러운 발자취를 만들어가고 있는 역사와 전통이 있는 경제단체일 뿐만 아니라, 1만 1천 300여명의 고용과 4조 200억원의 매출로 지역경제에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경제단체입니다.
이러한 위상에 걸맞게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정부와 유관기관에 건의하고, 정책을 개발하여 제안하는 활동을 꾸준히 추진하겠습니다. 이러한 역할을 위해 지역 유관기관들과의 관계를 강화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연합회, 회원들께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경제단체로 발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중소기업융합 대전세종충남연합회
취임 회장 조창현